본문 바로가기
사건

고유정 “판사님이랑 머리·뇌 바꿔 보여주고 싶다”…마지막까지 범행 부인

by 삭제중 2020. 2. 10.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37)은 마지막까지 혐의를 부인하며 반성의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제주지법 형사2부(정봉기 부장판사)는 10일 오후 2시 201호 법정에서 고유정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했다.

 

재판부는 이날 최후진술을 앞둔 고유정에게 수면제 등을 구하게 된 경위와 현 남편과 싸우던 도중에 뜬금없이 그의 잠버릇을 언급한 이유, 피고인의 아이가 아닌 현 남편의 아들인 피해자를 먼저 청주집으로 오도록 설득한 이유 등을 물었다.

 


그러나 고유정은 대부분 횡설수설하며 “기억이 제대로 안 난다”거나 “화제전환을 하려고 했다”고 대답했다.

 

재판부가 “수차례 유산을 겪던 중 현 남편이 친자만을 예뻐하자, 복수할 마음으로 살해계획을 세우고 피고인의 자식(친아들)을 늦게 청주 집으로 올린 것은 아닌가”라고 묻자 “전혀 아니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어 “(의붓아들 살해에 대한) 모든 것을 연출해 놓고 나서 의붓아들 사망 당일 어머니와의 통화에서 돌연사했다고 말한 것은 아니냐”고 묻자 이번에도 “전혀 아니다”라며 흐느꼈다.

 

고유정은 또 재판부가 의붓아들 사망 후 현장을 치운 점 등을 추궁하자, “타임머신이라도 타고, 판사님과 저의 뇌를 바꾸고 싶을 만큼 답답하다”고 했다.

 

고유정은 지난해 5월25일 오후 8시10분에서 9시50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강모(사망당시 36세)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후 바다와 쓰레기 처리시설 등에 버린 혐의(살인 및 사체손괴·은닉)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 고씨는 같은 해 3월2일에는 침대에 엎드린 자세로 자고 있는 의붓아들의 등 위로 올라타 손으로 피해자의 얼굴이 침대에 파묻히게 눌러 살해한 혐의도 받는다.



지난달 20일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고유정이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한 증거가 뚜렷하고,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는 점을 근거로 재판부에 사형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