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남성 1300명 알몸 유포자 '29세 김영준' 신상공개

by 삭제중 2021. 6. 9.

남성 1천300여명의 나체영상을 녹화해 유포한 피의자의 신상이 공개됐다. 

서울경찰청은 9일 오후 3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29세 김영준의 실명과 나이를 공개했다. 얼굴은 11일 오전 8시 검찰 송치 때 공개하기로 했다. 

김씨는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성폭력처벌법, 아동복지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채팅 애플리케이션 등에 여성 사진을 게시한 뒤 이를 통해 연락한 남성들에게 여성으로 가장해 영상통화를 하고 녹화한 '몸캠' 영상을 유포·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미리 확보해 둔 여성 인터넷 방송인 등의 음란 영상을 송출하고, 음성변조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의 입 모양과 비슷한 대화를 하며 남성들을 속인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이 같은 수법으로 2013년 11월부터 2021년 6월까지 남성 1천300여명으로부터 2만7천여개의 영상을 불법 촬영해 소지했다. 남성들을 유인하기 위해 준비한 여성들의 음란 영상과 불법 촬영물도 4만5천여개에 달했다.

피해자 중에는 아동·청소년 39명도 포함됐다. 김씨는 자신이 가장한 여성을 만나게 해 준다며 아동·청소년 7명을 자신의 주거지나 모텔 등으로 불러낸 후 유사성행위를 하도록 해 이를 촬영하기도 했다.

피해자 신고로 지난 4월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피해자 조사와 채팅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거쳐 지난 3일 김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향후 김씨의 압수물 분석 및 추가 조사를 통해 여죄와 범죄 수익규모 등을 특정하고 영상물을 구매한 자들도 수사해 검거할 계획이다.